헤어지고 싶을때 최소한의 배려 :: 오늘도 행복한 꽃길
반응형

처음 만난 순간부터 '이사람은 내사람이다' 라고 생각 하는 사람이 있고, 서서히 알아가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는

사람이 있다. 어렵게 내사람으로 만들어 사랑 만 할 줄 알았는 데 , 사랑 이라는 게 내 마음 처럼 되지 않다.

사랑을 어렵게 시작한 것 처럼 헤어지고 싶을 때 도 최소한 의 배려 가 필요 가 필요 한 법이다.

 

 

헤어질때 말도 안되는 이유를 갖다 붙이지 말자

 

 

 

난 더이상 아닌거 같아,, 좋은 사람 만나.. 너보다 돈많고 잘난 여자 만났어,. 만나다 보니 이제 너가 별로야..난 이제 자유롭고싶어,, 만날 만큼 만났으니깐 서로 다른 사람 만나보자.. 난 이제 혼자이고 싶어,,

 

사랑이 쌍방의 소통인것처럼 헤어지는 것도 쌍방의 소통이다. 이별을 할때  구질구질하게 sns나 메신저, 전화로

헤어지자 말하지말자 직접 만나서 헤어짐을 정확히 해야 한다 .

 

 

 

 


헤어지는 이유                                               

 

 

 

○ 만나다 보니 상대가 정말 개념이 없는 경우

 

○ 남자는 남대문 먼저 열지말고, 여자는 선물부터 바라지 말자,

 

시간이 지속 되다보니 감정이 식었을때

 

○ 장거리 연애가 지속 되는 경우

 

○ 같이 있는 시간 이 더 이상 즐겁지 않을 때

 

○ 다른 사람 이 눈 에 들어 올 때

 

○ 더이상 매력이 느껴지지 않을때

 

 

 

 

 

 

 

 

이별 할 때 상대방 에 대한 최소한 의 배려               

 

 

■ 이별을 이야기 하고싶다면 직접 만나서 이야기 하라. 괜히 이별여행 간답시고 여행가지말고, 좋은 곳에서 이벤트 할 것 마냥부른 다음, 식사 잘 하고 헤어짐 을 이야기 하지 말자. 사람 많은곳 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이별을 통보하는것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좀더 빠르게 인정 할 수 있다.

 

■ 인스턴트처럼 빨리 끓고 빨리 식는게 요즘 사랑 방식이라고 한다. 빠르게 사랑했다 하더라도 이별할때는 정직하게 말해줘야 한다. 헤어질때 이유를 듣지못하면 상대방은 왜?라는 생각으로 몇날 며칠 의문에 쌓일수도 있고 헤어짐에 대한 나쁜 기억으로 괴로워 할수있다.

 

■ 상대방이 다른 사람이 생겨서 헤어졌다면, 상대방의 또 다른 잘못으로 헤어진다면 이별을 말할때 미안해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나의 잘못은 1%도 없는 걸까? 사랑은 상호 관계이기때문에 . 어느 정도 책임이 있을수 있다. 그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를 진행하고 상대방의 잘못을 꼬집어 주어야 한다.

 

■ 이별을 할려고 만났는데 자칫하면 서로 감정이 상해 흥분을 할 수 있다.이별을 할때 이별을 당하는 입장에서는 어이가 없고, 불쾌하기 마련이다.심하게는 욕을 할수도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를 해서 침착하게 이야기를 이야기를 해야되고 상대방이  너무 흥분한 상태이면 잠시 말을 들어 줄 필요 가 있다.

 

■ 헤어지자고 하니 상대방은 머리가 복잡할 것이다. 왜 헤어져야 하는지 질문을 할수도 있다. 그럴때는 어떤 이유가 문제가 되어 헤어지기로 결정한 것 인지 상대방에게 이야기를 해줘야 한다.

 

 

 

헤어지고 이것은 하지 말자                        

 

 

★ 헤어졌다고 줬던 물건 다시 달라고 하지말자. 그것만큼 없어 보이는 것이 없다. 사랑해서 선물을 주고, 헤어지자니 달라는것은 너무 치사한 일이다. 차라리 다시 달라고 할 거면 애초부터 상대에게 선물주지를  말아야 한다.

 

★ 헤어지고 나서 친구로 지내자고 하지말자. 사랑했던 사이에 친구는 될수없다. 이별을 당한 사람만이 괴로울뿐이다.

 

★ 헤어졌다고 해서 상대방과 있었던 일을 떠벌리고 다니지 말아야 한다. 다른사람이 둘의 이야기를 전부 다 알 필요가 없다. 나중에 본인에게 불리하게 작용될수 있다.

 

★ 상대방이 싫어졌다고 해서, 헤어진 이후의 공백이 무서워서 ,다른 사람을 만들고 헤어지려고 하지말자. 지금 상대방과의

관계가 끝난 이후에 만들어도 늦지않다.

 

★ 상대방이 잘못해서 헤어지는 경우 똑같이 상대방에게 되돌려줄려고 하지말자.

 

집앞에서 기다리지말자. 회사 앞 에서 기다리지 말고, 상대방 이 잘 가는 노선을 일부러 기억을 해내 그 거리를 헤매지 말자

 

★ 스토킹 하지말자.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을 정리하기로 했다면 완벽하게 정리를 하자.

 

 

 

 

+ Recent posts